콘텐츠로 건너뛰기

링크 빌딩 구축 전략 2023년과 그 이후를 위한 11가지

링크 빌딩 구축 전략 최근 SEO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 페이지의 55.24%에 백링크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웹사이트에 대한 더 많은 백링크를 확보하기 위해 더 많은 SEO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줄 뿐입니다.

링크 구축은 두 가지 측면에서 도움이 됩니다.

링크 빌딩 구축 전략

첫째, 업계 키워드를 타겟으로 하는 중요한 페이지의 순위를 매겨 사이트의 검색 실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백링크는 브랜드 권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제와 관련성이 높고 권위 있는 웹사이트와 연결되므로 검색 엔진에 내 사이트도 권위 있는 사이트라는 신호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링크 구축의 이러한 이점은 놀랍지만, 오늘날과 앞으로 어떻게 올바른 유형의 링크를 구축할 수 있을까요?

이 글에서는 향후 웹사이트의 순위를 향상시킬 수 있는 11가지 링크 구축 전략을 소개합니다.

오디언스 우선 게스트 블로깅

게스트 블로깅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과거 대부분의 마케터와 SEO는 키워드가 풍부한 앵커 텍스트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더 많은 링크를 빠르게 추가하기 위해 이 링크 구축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따라 하려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일부 게스트 블로깅 관행의 효과는 감소했습니다.

게스트 블로깅은 여전히 효과적인 링크 구축 전략이지만, 그 실행 프로세스를 동일하게 유지해서는 안 됩니다.

오디언스 우선 게스트 블로깅은 오디언스가 상주하는 관련 블로그에 외부 콘텐츠를 게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Moz의 도메인 권한이 30 이상인 블로그를 수집하는 등 지표 자체에서 시작하는 기존 게스트 블로깅과 달리 오디언스 우선 게스트 블로깅은 타겟 페르소나를 생성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오디언스 페르소나를 정의하세요. 트위터의 메시지,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은 누구인가에 대해 스스로(또는 SEO 팀과 함께) 질문해 보세요.

잠재 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만 게스트 포스트를 게재해야 합니다.

게스트 블로깅의 타겟 고객을 파악하는 또 다른 방법은 경쟁사 사이트를 리버스 엔지니어링하여 상위 페이지에서 다루는 주제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주제를 통해 타겟 독자가 누구인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Ahrefs를 사용하여 경쟁사 사이트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상위 페이지 또는 링크별 베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각 상위 페이지를 클릭하고 해당 주제를 빠르게 식별하세요.

링크 빌딩

주어진 예제에서는 사이트의 상위 페이지를 기반으로 Tuck이 타겟팅하는 대상을 나열할 수 있습니다:

  • 친환경 애호가(‘매트리스 폐기 가이드’에서)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수면 가이드’에서 발췌)
  • 잠재 고객 페르소나를 파악했다면 이제 업계에서 타겟 게스트 블로그를 찾을 차례입니다.

Google 검색을 수행하여 검색 결과에서 관련 블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게스트 블로그 발굴을 위한 몇 가지 검색어입니다:

  • “우리를 위해 글쓰기” “주제/대상”
  • “기여자 되기” “주제/대상”
  • inurl:”우리를 위해 글쓰기” “주제/대상”
  • intitle:”우리를 위해 쓰기” “주제/청중”

게스트 블로그 목록을 채우는 또 다른 방법은 관련 블로그의 과거 및 최근 게스트 글을 검색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Grit PH에서 사이트에 대한 최근 게스트 글을 확인했습니다. Ahrefs의 백링크 기능을 통해 이 비즈니스 및 커리어 블로그 목록을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가 팁: 앵커 텍스트와 왼쪽 주변 텍스트를 확인하여 백링크가 게스트 글 유형인지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브랜드]의 [위치]입니다”라는 문구와 비슷한 문구의 공동 인용 및/또는 앵커 텍스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상 게스트 블로그 목록을 만들고 선호하는 지표(예: Ahrefs 도메인 평점 50점 이상)에 따라 자격을 부여한 후에는 다음 단계로 이메일 홍보를 진행합니다.

각 게스트 블로그에 주제 목록(가급적 세 가지 콘텐츠 아이디어)을 첨부하여 피치합니다.

게스트 블로그의 잠재 고객에게 유용한 주제를 제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적합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식별하는 한 가지 방법은 Ahrefs의 콘텐츠 갭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경쟁업체가 현재 순위를 매기고 있는 키워드(해당 페이지 포함)를 찾을 수 있지만 회원님의 사이트는 아직 순위에 오르지 않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주제(타겟 키워드)를 제출하면 게시자는 자신의 사이트에서 아직 검색 트래픽을 얻지 못하고 있는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무작위로 콘텐츠 아이디어를 보내는 것과 비교할 때 확실한 가치 제안입니다.

게스트 블로깅에 대한 자세한 팁은 웹사이트에 대한 백링크를 얻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리소스 페이지 링크 구축

확장 가능하고 효과적인 또 다른 링크 구축 전략은 리소스 페이지 링크 구축입니다.

이 전략의 프로세스는 링크 가능한 대상에 맞게 주제를 조정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링크 가능한 대상은 추천 학술(정보) 리소스로 연결하려는 의도를 가진 큐레이터 그룹입니다.

연결 가능한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직자
  • 학부모
  • 교사
  • 장애인
  •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환자
  • 재향 군인

또한 다음과 같은 간단한 Google 검색을 통해 사이트의 주제와 일치하는 링크 가능한 오디언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주제” “for” inurl:links.html.

그러면 링크 가능한 특정 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주제별 리소스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리소스 페이지 링크 구축의 다음 단계는 콘텐츠 자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콘텐츠는 대상 고객에게 최상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업계 가이드(긴 형식)여야 합니다.

리소스 가이드는 유사한 콘텐츠 자산보다 더 포괄적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좋으므로 콘텐츠 홍보를 시작할 때 링크가 배치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모든 리소스 또는 링크 페이지의 목록을 만듭니다. Ahrefs를 사용하여 유사한 콘텐츠 자산에 대한 모든 링크 페이지를 리버스 엔지니어링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Google 검색을 사용하여 사용 가능한 주제별 리소스 페이지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 검색 쿼리의 변형을 사용하세요:

  • inurl:links “TOPIC”
  • inurl:리소스 “주제”
  • inurl:links.html “TOPIC”
  • intitle:TOPIC “리소스”

이러한 리소스 페이지의 소유자 및 큐레이터에게 연락하세요. 타겟 오디언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추가 리소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세요.

끊어진 링크 구축

리소스 페이지 링크 구축 전략 외에도 끊어진 링크 구축 기법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리소스 페이지를 찾을 때 여기에 나열된 링크 중 일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깨진 페이지(404)라는 의미입니다.

지금이 바로 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먼저 링크 페이지에서 발견한 끊어진 링크에 대한 메모를 스프레드시트(또는 홍보 플랫폼)에 추가합니다. LinkMiner를 사용하여 리소스 페이지에서 사라진 링크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큐레이터(또는 웹마스터)에게 연락할 때 이러한 끊어진 링크를 알려주세요. 끊어진 링크를 대체할 수 있는 리소스 가이드를 제공하세요.

큐레이터나 웹마스터가 사이트의 기술적 오류를 수정하도록 돕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끊어진 링크 구축 전략을 사용하면 응답률과 링크 배치율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깨진 링크 구축에 대한 유용한 가이드를 확인하여 링크 탐색부터 이메일 아웃리치까지 더 많은 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로컬 링크베이트 전략

지역 링크 구축은 소규모 비즈니스 소유자가 해당 도시 또는 지역 내 업계 키워드에 대한 지역 비즈니스 순위를 높이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로컬 링크는 찾기는 쉽지만 SEO 캠페인을 위해 복제하기는 어렵습니다.

확장 가능한 로컬 링크 구축 기법 중 하나는 해당 도시에서 경쟁하지 않는 상위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해당 지역 브랜드가 더 많은 노출을 통해 비즈니스에 새로운 고객을 추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링크베이트입니다. 동시에 해당 브랜드가 자신의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도록 허용하여 새로운 팔로워와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뉴욕에 있는 호텔 웹사이트에 대한 백링크를 구축하는 경우 리스팅 콘텐츠(예: “뉴욕 최고의 카페”)에 포함할 수 있는 현지 인기 카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틈새 타겟팅에 더 관심이 있다면 링크 미끼를 더 구체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의사 사이트에 대한 SEO를 수행하는 경우 ‘뉴욕 최고의 반려동물 친화적 커피숍’에 대한 기사를 콘텐츠의 한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기사에 소개할 지역 비즈니스의 동의를 먼저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즉, 먼저 해당 비즈니스에 연락하여 콘텐츠에 참여할 의향이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브랜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요청에 긍정적으로 응답할 것입니다.

따라서 참여 요청에 먼저 응답하도록 유도하면 로컬 콘텐츠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지역 링크베이트 콘텐츠를 게시하고 추천 지역 비즈니스에 이를 알리세요.

전략적 콘텐츠 파트너십

공동 마케팅은 더 많은 도달 범위와 방문자를 확보하고 다른 누구보다 빠르게 브랜드 권위를 구축할 수 있는 탄탄한 마케팅 스타일입니다.

다른 사람의 권위와 팔로워를 활용하기 때문에 비즈니스의 수익 수치(예: 리드 및 매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권위를 빠르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공동 마케팅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업계 블로그와 백링크를 상호 교환하는 것입니다.

링크 교환은 종종 부정적인 링크 구축 전략으로 인식됩니다. 하지만 사실 상위 업계 블로그는 조작 없이도 서로의 글에서 자연스럽게 백링크를 교환합니다. 이들은 독자들이 자신의 글에 있는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참고 자료를 얻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외부에서 서로 링크를 주고받습니다.

도메인 권한이 비슷한 모든 업계 블로그의 목록을 작성합니다. Moz 또는 Ahrefs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권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Moz의 도메인 권한 또는 Ahrefs의 도메인 등급).

예를 들어 사이트의 도메인 등급이 63인 경우 도메인 등급이 60 또는 70인 업계 블로그를 찾습니다.

잠재 고객 발굴에 이러한 기준을 두는 이유는 서로의 글에 대한 링크를 교환하기 시작할 때 상호 이익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내 블로그 게시물에 링크를 걸고 싶은 주제별 기사를 찾아서 관련 기사로 다시 링크를 걸겠다고 제안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전략을 올바르게 수행하면 업계 블로그와 제휴하는 것만으로도 더 많은 백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링크 재생

링크 재생은 페이지에 연결하지 않고 제품, 브랜드 또는 콘텐츠를 언급하는 웹사이트에서 백링크를 받는 프로세스입니다.

해당 웹사이트에 연락하여 멘션에 대한 링크 크레딧을 요청하면 됩니다. 모든 브랜드, 특히 기업 사이트는 이 링크 구축 전략을 통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인기가 높아질수록 더 많은 퍼블리셔와 블로거가 자신의 기사에서 회원님을 언급할 것입니다. 또한 제품이 입소문을 타면 탈수록 몇 달에 걸쳐 더 많은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브랜드에 대한 새로운 언급이 있을 때마다 이메일 알림을 보내주는 BrandMentions 또는 Ahrefs의 알림 기능과 같은 SEO 도구를 사용하세요.

원하는 키워드에 대한 알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가 내 콘텐츠 또는 브랜드만을 지칭하는지 확인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웹사이트에 대해서만 언급하는 웹 멘션을 필터링해야 합니다.

퍼블리셔에게 이메일을 보내 링크를 제공하도록 요청하세요. 퍼블리셔는 이미 웹사이트에 대해 잘 알고 있으므로 이메일 피치에 미묘한 메시지를 넣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인포그래픽 프로모션

지난 10년 이상 퍼블리셔와 브랜드가 웹사이트 트래픽, 링크, 소셜 공유를 창출하기 위한 콘텐츠 유형으로 인포그래픽에 투자하는 것을 보아왔습니다.

성공한 시각적 자산도 많지만 실패한 자산도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홍보의 실패를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은 초기 홍보를 담당할 사람들의 목록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먼저 인포그래픽을 독점적으로 다시 게시할 수 있는 파트너 퍼블리셔를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이렇게 하면 콘텐츠에 대한 시선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콘텐츠 홍보를 위한 초기 백링크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버즈수모 또는 빠른 Google 검색을 통해 최근 유사한 주제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게시한 업계 블로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팁: 성공적인 인포그래픽 프로모션의 핵심은 이메일 피치에 독점 요소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퍼블리셔가 자신이 좋은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제안을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천 콘텐츠 자산 전략

콘텐츠 자산을 홍보하기 위한 수동 홍보는 웹사이트로의 백링크를 확보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링크를 얻는 또 다른 방법은 추천 키워드 순위를 매겨 수동적으로 링크를 얻는 것입니다.

참조 키워드는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콘텐츠에 인용할 리소스를 찾을 때(작성 단계에서) 사용하는 문구입니다.

예를 들어 ‘템플릿’, ‘통계’, ‘도구’가 포함된 문구 또는 ‘얼마나 많은 스타트업이 [삽입 연도]에 실패하는가’와 같은 질문형 검색이 있습니다.

다른 퍼블리셔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참조하는 콘텐츠를 만들면 수동 링크 구축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키워드에 대해 순위를 매기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콘텐츠에 추가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판단할 때 해당 사이트에서 새로운 링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링크 구축 전략 목록에 참조 콘텐츠 자산 전략을 추가하세요. 수동 콘텐츠 홍보를 통해 새로운 링크를 구축하면 콘텐츠에 대한 자연스러운 패시브 링크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라이브러리 링크베이트

링크베이트의 또 다른 유형은 이미지 라이브러리입니다. 이미지 라이브러리는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스톡 사진에서 쉽게 가져올 수 없는 이미지 모음입니다.

비스톡 이미지 라이브러리는 콘텐츠 게시자가 블로그에 사람들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이미지를 삽입하여 블로그 게시물을 독특하게 돋보이게 만들고자 하기 때문에 수요가 높습니다.

사진을 좋아하거나 비즈니스 직원이 최근에 사진을 많이 찍었다면 블로그에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보세요.

이 혜택은 해당 업계의 퍼블리셔에게만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잠재고객이 아직 보지 못한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이미지가 포함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링크 빌딩 구매처

전자상거래 SEO를 수행하는 경우 제품 및 제품 카테고리 페이지로 연결되는 백링크를 구축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게시자의 관심을 많이 받는 제품(커뮤니티에 유용한 제품)은 다른 사이트에서 많은 멘션을 받지 못합니다.

이러한 링크 구축 문제를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은 페이지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입니다.

이는 공급업체 사이트(공급업체, 소매업체, 제조업체 또는 기타 유형의 비즈니스 파트너)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페이지 유형입니다. 이 페이지에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 및 온라인 장소 목록이 표시됩니다.

재고 목록을 살펴봅니다. 제조업체인 경우 파트너 소매업체 또는 공급업체가 누구인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파트너가 자체 웹사이트와 전용 ‘구매처’ 페이지를 보유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해당 파트너에게 연락하여 제품 또는 제품 카테고리 페이지를 해당 페이지에 추가할 수 있도록 요청하세요.

팟캐스트 게스트

점점 더 많은 기업과 개인이 팟캐스트를 활용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고 온라인에서 자신의 권위를 쌓고 있습니다.

링크 구축에서 팟캐스트는 웹사이트에 대한 새로운 링크를 확보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팟캐스트를 이용한 링크 구축 기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나만의 팟캐스트를 호스팅하고 업계 인플루언서 및 실무자를 인터뷰하는 것입니다. 이 사람들이 자신의 네트워크에 오디오 콘텐츠를 홍보하기 시작하면 블로그(또는 잠재 고객의 사이트)에서 더 많은 노출과 새로운 자연 링크를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팟캐스트를 활용하는 두 번째 방법은 업계 내 팟캐스트 호스트의 인터뷰 기회를 얻는 것입니다.

틈새 시장의 팟캐스트 목록을 작성하세요. 그 중 업계 실무자를 인터뷰하는 에피소드가 있는 팟캐스트를 찾아보세요. 팟캐스트 진행자에게 연락하여 방송에 참여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이메일 피치의 가치 제안에는 비즈니스 사람으로서의 신뢰성과 청중과 공유할 수 있는 주제 또는 아이디어 목록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링크 빌딩 구축 전략 결론

요즘에는 웹사이트에 대한 백링크를 구축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고 웹사이트 순위를 높일 수 있는 확장 가능한 링크 구축 전략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중요한 페이지에 대한 새로운 백링크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11가지 실행 가능한 전략을 살펴봤습니다. 이를 단계별로 적용하면 SEO 캠페인의 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