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인공지능 (Open AI)이생성한 콘텐츠를 감지하는 방법 그리고 Google이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

인공지능

인공지능 (Open AI)이 SEO 업계를 강타하고 있으며, 커뮤니티에서도 종종 발생하는 것처럼 AI를 사용하여 순위 신호 척도, 특히 콘텐츠를 조작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AI 도구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으며, 독자의 입장에서는 좋은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AI가 작성한 콘텐츠는 무서울 정도로 훌륭합니다.

사실 잘 작성된 카피는 제품 카테고리, 도시 중심 페이지 등과 같은 데이터베이스 기반 페이지에 의미 있는 텍스트 콘텐츠를 추가하는 데 도움을 줌으로써 SEO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AI가 SEO 솔루션이 될 수 있을까요?

아직은 아닙니다.

존 뮬러는 구글이 AI 콘텐츠를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해왔으며, AI가 만든 콘텐츠는 구글 가이드라인에 위배된다는 말을 자주 인용해왔습니다.

지난 8월과 12월 6일, 구글은 사상 최초로 ‘유용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Google에 따르면 이 업데이트는 “자동화된 순위 시스템에 사용되는 신호를 생성하여 사람들이 검색 결과에서 사람들을 위해, 사람에 의해 작성된 독창적이고 유용한 콘텐츠를 더 잘 볼 수 있도록 합니다.”라고 합니다.

“사람을 위해, 사람을 위해 작성된”에 굵은 글씨를 추가한 이유는 AI 콘텐츠를 찾아내 불이익을 주는 것이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초점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AI가 작성한 콘텐츠를 실제로 감지할 수 있을까요?

네, 아주 잘 작성된 콘텐츠일지라도요.

사실 저는 이 발견에 정말 놀랐습니다. 사람의 눈에는 감지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자연스럽고 흐름이 잘 맞으며 심지어 많은 가치를 더할 수도 있습니다(제가 보기에는 페이지에 키워드를 더 추가하기 위해 존재하는 ‘보풀’ 콘텐츠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러한 콘텐츠는 감지할 수 있으며, 아래 도구가 이를 감지할 수 있다면 Google도 감지할 수 있습니다.

GPT-2 출력 디텍터 데모

GPT-2 출력 감지기 데모는 무료 개방형이며 등록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때때로 다운됩니다.

그러나 무서울 정도로 훌륭합니다. 콘텐츠를 분석할 때 AI의 영향을 가장 먼저 고려해 보세요.

GPT – Writer

GPT – Writer는 또 다른 무료 개방형 AI 감지 도구입니다. GPT-2에 비해 신뢰도는 약간 떨어지지만 콘텐츠 소개글이 사람이 직접 작성한 것이 아님을 식별할 수 있었습니다.

Content at Scale

AI Detector – Content at Scale은 제가 꽤 신뢰할 수 있는 또 다른 도구입니다. 콘텐츠에 인간 점수를 부여하므로 더 높은 비율을 목표로 하세요!

인공지능 AI Detector

AI 콘텐츠 검출기는 무료 검출기이지만 최대 200단어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위의 도구와 비교했을 때 충분히 신뢰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Originality.AI

Originality.AI는 이번 목록에서 유일한 프리미엄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크레딧당 0.1센트를 청구하며 콘텐츠의 독창성과 AI를 모두 검사합니다.

AI로 생성된 콘텐츠를 잘 감지하므로 무료 도구가 다운된 경우 좋은 옵션입니다. 또한 API 액세스를 제공하고 스캔을 저장합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내 의견

전반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필터를 우회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말한 대로 텍스트가 들리도록 편집하는 데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단락당 한 번의 빠른 편집으로 모든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300단어 정도의 텍스트를 편집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렸기 때문에 수고가 전혀 들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구글이 더 고급 도구를 사용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수동 탐지

AI가 작성한 콘텐츠를 수동으로 감지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1. 문체적 특징을 찾아보세요: 일부(전부는 아니지만) AI 도구에는 인간 독자가 알아차릴 수 있는 독특한 글쓰기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정상적인 문장 구조를 사용하거나 특정 단어나 구를 인간 작가보다 더 자주 반복할 수 있습니다.
  2. 콘텐츠에 사실 오류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AI 시스템이 항상 정확하거나 최신 정보를 생성하는 것은 아니므로 사실 오류가 있는 경우 AI가 작성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3. 언어를 분석하세요: 일부 AI 시스템은 정상적으로 들리지 않는 콘텐츠를 생성하므로 콘텐츠에 사용된 언어를 분석하여 불규칙하거나 불일치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AI가 작성한 콘텐츠를 감지하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4. 개인의 목소리나 관점이 부족하지 않은지 확인하세요: AI 시스템은 개인적인 의견을 표현하거나 개인적인 스타일로 글을 쓰지 못할 수 있으므로 콘텐츠에 개인적인 관점이 부족하면 AI가 작성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접근 방식이 완벽한 것은 아니며 AI가 작성한 콘텐츠를 탐지하는 데 항상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의심스러운 경우(즉, 실제로 콘텐츠를 작성하는 사람이 아닌 경우) 위의 도구를 사용해 보세요.)

“인공지능 (Open AI)이생성한 콘텐츠를 감지하는 방법 그리고 Google이 이를 수행할 수 있는 방법”의 1개의 댓글

댓글이 닫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