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ChatGPT 가입 방법 및 사용방법

ChatGPT

ChatGPT 요즘 제일 핫한 키워드중에 하나인 ChatGPT를 알아보겠습니다.

디지털 시대인 2000년대 그 중 현재인 2023년 AI 기술이 발달되면서 책 그리고 인터넷 검색이 아닌

AI 통해 정보를 검색하고 책을 읽고 쓰고 기사를 발행하며 논문을 작성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그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현실이 되었습니다.

그럼 ChatGPT를 가입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봅시다.

먼저 https://chat.openai.com/ 를 클릭하여 ChatGPT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은 정말 간단해요 Sign Up을 클릭하여 정보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하면 끝입니다.

그게 귀찮으시다면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고 휴대폰 인증을 하시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ChatGPT 모드

가입을하고 로그인을 하면 저러한 인터페이스가 나옵니다.

중앙 하단 밑에 대화형으로 원하시는 질문을 하시면 AI가 그에 대한 답을 작성해 줍니다.

ChatGPT 사용 방법 및 활용법

1.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는것 처럼 검색하라.

ChatGPT은 대화형 AI 검색 포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시려면 대화창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AI에 물어보세요.

ChatGPT는 방대한 인터넷상의 정보를 바탕으로 당신이 원하는 정보를 글로써

당신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2.한글 정보도 제공을 하지만 좀 더 유용한 정보를 얻으려면 영어로 물어보라.

당연하게도 ChatGPT은 한국을 기반으로 만들어진게 아닌 영어권 국가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AI 입니다.

따라서 그 정보의 대부분은 영어권에서 나온 정보들이 많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한글정보도 많이 업데이트가 된것으로 보여 한글로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보다 폭넓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영어로 검색해 보세요.

3.영어로 검색을 하였다면 번역기를 돌려 한글로 변화하라.

당연하게도 영어로 검색을 하여 정보를 얻었다면 한글로 번역하여 정보를 보고

이해를 하여야 하겠죠.다만 영어를 정말 잘하신다면 필요는 없겠지만 번역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4.번역을 하였다면 문맥을 조정하고 글을 매끄럽게 완성하라.

ChatGPT에서 얻은 정보를 번역기를 통해 번역을 하였다면 문맥이 아무래도 매끄럽지 못합니다.

그래서 문맥을 조정하고 그 문맥상에 맞는 단어를 바꾸어 주어야 글이 매끄러워집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야 그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도 전달할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5.한꺼번에 많은 질문보다 그 주제에 맞는 질문을 목차별로 정리하여 질문하라.

ChatGPT을 직접 사용해보니 한꺼번에 많은 질문을 한번에 하게 되면 그 정보의 양과질이

떨어집니다.그러나 그 주제에 맞는 질문을 나누고 하나하나 질문을 하게 되면 보다 자세하게

많은양의 글을 AI가 작성하여 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ChatGPT을 잘 활용한다면 한 사람이 여러사람의 일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제에 대한

보고서 및 글쓰기등과 같은 일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여러분도 ChatGPT를 활용하여 이러한 보고서 및 글쓰기등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태그: